홍천 사과 축제는 이태원 참사에 따른 국가애도기간 운영으로 개장식과 공연행사는 취소하기로 했다. 이에 주최측은 사과 품종 전시회, 등 일부 프로그램만 운영하고, 사과 판매행사 위주로 운영할 방침이라 했다.

 

새콤달콤 홍천 사과/사과= 코리아플러스

【홍천=코리아플러스】 라기영 기자= 홍천 사과는 해발 100m ~ 1,000m 지역에서 달콤한 홍로부터 아리수, 시나 노 골드, 엔비, 후지 등 다양한 품종이 재배되고 있다.

올해는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11월 4일 ~ 6일까지 개최하려 했으나 이태원 참사 추모 기간으로, 홍천 사과 축제는 전격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아삭아삭 홍천 사과/사진= 코리아플러스

홍천 사과는 아삭아삭 새콤달콤 하면서 단단하고 고랭지 사과로 맛이 일품인 홍천 사과를 널리 알리고자 했다.

축제는 홍천 사과 판매와 다양한 이벤트로  풍성한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오로라, 송지나, 박상철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는 행사가 취소되어 아쉬워했다.

시나노 골드 하얀 사과/사진= 코리아플러스

홍천 하얀 사과는 친환경 칼슘 코팅 농법은 농약 사용을 최소화하여, 과실의 당도를 결정하는 사과 잎에 코팅을 해주면 병원균이 물리적으로 차단된다.

홍천 하얀 사과 당도를 정상적으로, 만들어지도록 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칼슘용액 덕분에 건강한 사과 잎이 고 당대의 하얀 사과인 시나노 골드 신품종 사과이다.

당도가 높은 홍천 사과/사진= 코리아플러스

홍천 은 인삼과 잣으로 유면한 홍천 사과는 둥글둥글하면서 모양도 예쁜 사과는 새콤한 신맛이 나면서 높은 당도가 특징 이다.

홍천 사과 재배면적이 165ha에서 올해 3500톤 수확이 예상되고, 생육기 일교차가 큰 홍천 사과를 많이 사랑해 달라고 했다.

홍천 사과 인형/사진= 코리아플러스

올해도 홍천의 역사와 문화 역량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홍천사과 축제를 준비하였으나, 이태원 참사와 애도기간으로 홍천 사과 축제는 취소 되어 아쉬움이 남지만 내년에 더욱 알찬 행수를  준비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장에서 맛있는 홍천 사과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관광객들의 많은 방문을 기대한다고 덧붙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