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용수 씨, 모두가 어울리고 상생방안 모색해야
건축가 양진석 씨, 지속가능한 무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힘 모아야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오는 2023년까지 반디키움센터, 청소년키움 센터 등 조성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무주군은 7일, 개그맨 엄용수 · 건축가 양진석과 함께하는 무주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역량강화를 위한 통합워크숍을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사진제공=무주군)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무주군은 지난 7일 개그맨 엄용수 · 건축가 양진석과 함께하는 무주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역량강화를 위한 통합워크숍을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워크숍은 무주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추진하는 무주군이 전문가를 초청해 통합 워크숍을 개최함으로써 향후 효과적 사업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에서다.

무주전통문화의집에서 진행된 통합워크숍은 무주군 지역의 발전을 위해 사업 주체들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면서 사업의 시설 및 프로그램의 운영 추진주체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기본역량교육으로 진행됐다.

개그맨 엄용수는 ‘긍정적 사고를 통한 소통방식’이라는 주제로 특강에서 주민들의 훌륭한 소통으로 모두가 어울리고 하나 되어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을 제시했다.

건축가 양진석 씨는 탄소중립시대에 걸맞게 목재건축의 필요성 및 사례 등을 교육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무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진행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무주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PM단 손재권 단장(전북대학교 교수)은 사업 관련 관계자 교류회 회의를 진행하며, 사업관계자의 역할 정립을 위한 강연을 했다.

무주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기본계획 승인을 받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한편, 이 사업은 ‘모이고 어울리고 상생하는 무주중심지’를 비전으로 오는 2023년까지 반디키움센터, 청소년키움 센터 등 전생애 주기를 아우르는 문화교육 거점을 조성한다.

중심지와 배후마을 간 및 무주읍 내 시설간 연계를 강화하며, 반디코디테이터 양성, 주민주도 마을만들기 등 지속가능한 무주의 일꾼인 지역주민의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무주군청 농촌활력과 이무상 과장은 “주민들이 스스로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것들을 함께 협업하고 소통하여 과정을 즐기며 결과를 도모할 수 있는 통합워크숍이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