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회장 이상수)가 겨울철을 앞두고 저소득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행복한 나눔 새마을운동의 마음을 담아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온정을 나눴다.(사진제공=장수군)

【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회장 이상수)가 겨울철을 앞두고 저소득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행복한 나눔 새마을운동의 마음을 담아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온정을 나눴다.

군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새마을운동장수군지회 새마을지도자들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엔 이상수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장, 이맹순 장수군새마을부녀회장, 이상우 새마을지도자장수군협의회장, 안옥순 장수군문고회장을 비롯한 회원 80명이 참여해 1,5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장애인 가정, 소년소녀가정,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 소외세대 230세대에 전달했다.

이상수 지회장은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가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방문해 회원들을 격려한 최훈식 군수는 “나눔으로 따뜻한 동행을 실천하시는 새마을지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회원들의 노력 덕분에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는 매년 정성을 다해 떡국, 송편, 김치 등을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