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코리아플러스】 김미영 장형태 기자 = 청운대학교와 충남사회서비스원은 지난 9일 청운대학교 8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이우종 청운대학교 총장, 조경훈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기관 간 교류ㆍ협력을 통해 원격교육을 위한 비대면 기반 메타버스 교육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시설사용, 컨텐츠 개발 등에서 공동협력을 해나가기로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공동협력 ▲ 사회서비스분야 관련 공동 조사·연구, 세미나 개최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자료 공유 ▲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 인력 및 기술, 정보 등의 상호제공 ▲ 그 밖에 상호 교류협력이 가능한 분야에 대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우종 총장은 “지방대학은 지역과 함께 협력하고 서로 함께 상생해야 한다”며 “이번 협약식이 형식적인 자리가 아닌 메타버스 시스템 구축이 양 기관의 상생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며 사회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협력하고 인적교류 등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경훈 원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구축되어 복지기관 종사자들을 위한 질 높은 교육서비스가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