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23일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2022년 하반기 4대폭력 예방교육’을 펼치고 있다. (사진=대덕구)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지난 23일 구청에서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4대폭력 예방교육’을 펼쳤다.

이번 교육은 조직문화에 큰 영향을 끼치는 기관장과 고위직 공무원들에게 4대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시켜 관리자로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방지와 성평등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한 민수진 한국범죄학연구소 박사는 조직의 관리자가 알아야 할 4대 폭력 예방과 특히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대처 방안을 사례 위주로 교육하며 참여자들과 함께 공감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 청장은 “성인지 관점에 대한 성찰의 필요성을 깊이 느끼며 조직의 성평등을 고민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고민하는 시간였다”며, “앞으로 부서장부터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일상이 행복하고 활기찬 조직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덕구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을 방지하기 위해 △내실있는 예방교육 △직장 내 고충상담창구 운영 △성관련 비위행위자에 대한 중징계요구 등을 통해 성평등한 조직, 안전하고 일하기 좋은 조직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