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코리아플러스글로벌】 강경화 기자 = 공주영명고등학교는 25일 장재원 영명고 청소년기자단 지도교서로 부터 학교신문 제호와 편집계획안 기획 안을 안내 받고 있다. /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기자
공주영명중고등학교 정문.

【공주=코리아플러스글로벌】 강경화 기자 = 공주영명고등학교는 25일 8교시에 2022 제19회 한국디지털콘텐츠대회 충남 대회를 진행했다. 

이 날 공주영명고등학교 청소년기자단은 글로벌 디지털콘텐츠 인재를 양성키 위한 이 대회 △아나로그 맵핑 △디지털 맵핑 △이미지(사진 등) △영상 부문의 안내를 받고 대회에 지원했다.

이에 앞서 7교시에 장재원 영명고 청소년기자단 지도교사로 부터 학교신문 제호와 편집계획안, 기획을 위한 편집 안 등을 안내 받았다.

이어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로부터 미디어 리터러시를 위한 스타일 북과 논리적인 글쓰기 체험을 갖고 펙트체크와 6하 원칙 글쓰기 사례를 안내 받았다. 

아울러 사진기사 작성하기와 저작권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유념토록 설명을 들었다. 특히 기자 윤리강령에 맞는 글쓰기를 할 것을 제안 받았다.

이다연 예청 대표이사가 표용은 명명학원 이사장에게 장학금을 기증하고 있다. (사진=코리아플러스)

한편 공주영명중고등학교는 코리아플러스와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의 학교신문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이남기 코리아플러스 회장과 이다연 예청 대표이사는 학교신문 제작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