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대전 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 셋째 날 '일자리경제과, 산업진흥과' 소관 감사를 하면서 문어발식 응모를 문제 삼았다.

사지원 의원은 “공모하는 기관이 다르더라도 한 군데 단체가 각종 공모사업에 문어발식 응모하는 사례는 바람직하지 않다.”라며 "앞으로 시 공모사업이나 관련 사업이 있을 때는 자세히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대전 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위원장 서지원)는 17일, 3일 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일자리경제과, 산업진흥과 사업들이 내실 있게 추진되었는지를 살피며 날카로운 질의를 이어갔다.

서지원 위원장(국민의힘 / 용문, 탄방, 갈마1·2동)은 일자리경제과 감사에서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등 여러형태의 사회적기업이 다수 존재하고 있는데 집행부의 관리 감독이 잘되고 있는지”를 물었다.

그러면서 “지난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총 6년 동안 5억 원 이상 예산이 투입된 협동조합 지원센터의 예산집행 내용을 보면 인건비 비중이 70%가 넘고 6년간의 성과는 미미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탄탄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