젓가락으로 시작하는 밥상머리 교육, 교원 연수 개최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유·초등학교교원 30명을 대상으로 효·인성교육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유·초등학교교원 30명을 대상으로 효·인성교육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2022년 11월 28일(월)에 동부 관내 유·초등학교(특수학급)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효·인성교육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022년「함께 해孝 우리 마을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교원들의 인성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효·인성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가정과 연계하여 밥상머리 교육과 젓가락 문화 교육 및 식사예절을 지도할 수 있도록 교원들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해 실시하였다.

연수 강사는 청주시 젓가락페스티벌 전시감독이였던 유수혜(공방시와저)대표이다. 연수 내용은 밥상머리 교육 강의와 나전칠기 젓가락 만들기이며, 체험형 대면연수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올바른 밥상머리 교육 및 우리나라 식문화에 대한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바탕으로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효‧인성 중심 학교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연수와 체험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로 「찾아가는 함께 해孝 인성교실」을 확대 운영하고, 교원들의 인성교육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인성교육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각 학교에서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 식문화와 젓가락, 밥상머리 교육이 가정교육과 연계되어 행복한 학교문화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