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깨치고 알아가는 문해교육 운영 성과보고회 실시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초등 깨치고 알아가는 문해교육 운영 성과보고회를 동부 관내 초등학교 업무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초등 깨치고 알아가는 문해교육 운영 성과보고회를 동부 관내 초등학교 업무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고있다.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초등 깨알(깨치고 알아가는) 문해교육 운영 성과보고회를 6일(화)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동부 관내 초등학교 업무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본 보고회는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동부 특색 신규 사업인  초등 깨알(깨치고 알아가는) 문해교육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의 실천 사례를 나누며, 차년도 계획 수립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한 자리였다.

특히,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한 우리 학급 소리책 만들기 공모전과 이야기 마을 여행 깨알 문해교실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문해교육 사업의 현장 침투와 밀착도를 점검하고 향후 사업 확대 방향 수립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현장 사례 발표 이후 진행된 지구별 분임 협의에서는 각 학교별로 운영 사례와 사업 추진 시 어려운 점, 발전적인 점 등을 토의하고, 업무 담당자 간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동부교육지원청의 노력은 쉼 없이 지속될 것이다. 2022학년도 초등 깨알(깨치고 알아가는) 문해교육 성과보고회를 통해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생들의 문해력 향상 및 기초학력 신장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