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과학기술 솔루션 리더로서 혁신적인 생활밀착형 연구성과 기대

도시안전건설위,‘2022년 서울기술연구원 혁신원년 선포식’송도호 의원 사진 서울시의회
서울의 과학기술 솔루션 리더로서 혁신적인 생활밀착형 연구성과 기대 사진 서울시 의회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오공임 기자 =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송도호)는 13일 ‘2022년 서울기술연구원 혁신원년 선포식’에 참석해 그동안의 혁신성과 및 미래과제 등에 대한 발표를 듣고 서울시 과학기술 발전을 통한 서울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도시안전건설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서울연구원에서 준비한 ‘연구혁신의 오늘과 내일’, ‘서울기술연구원과 함께 가는 혁신’이라는 주제의 좌담을 청취한 후, 서울의 미래와 도전에 대한 서울기술연구원의 노력을 치하하는 한편,

구체적 목표 설정과 정체성 확립을 통해 연구성과 정책활용성, 연구조직의 효율성, 시민을 위한 연구 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송도호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관악1)은 축사를 통해 “서울기술연구원은 2018년 설립된 지방자치단체 최초의 과학기술 분야의 응용 실증 연구기관으로서 다양한 연구성과를 이루어냈는데, 특히 무엇보다 서울시의 긴급한 현안 이슈에 즉각적으로 대응하여 필요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 중심 과학기술 솔루션 리더의 역할을 훌륭히 해주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도시문제는 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해지고있는 가운데 서울기술연구원은 이에 기민하게 대응해 생활밀착형 연구를 통한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혁신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라며, 연구원의 발전과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2022년 서울기술연구원 혁신원년 선포식’은 12월 13일,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센터(20F)에서 서울기술연구원 주관으로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