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제268회 제2차 정례회 폐회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은 “7월 출범한 제9대 대전시의회가 ‘시민중심의 열심히 일하는 의회’를 기치로 삼아 시민의 행복과 대전 발전을 위해 힘차게 달려올 수 있었던 것은 시민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며, “앞으로도 험난한 일이 많겠지만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지혜롭게 집행부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의회)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은 “7월 출범한 제9대 대전시의회가 ‘시민중심의 열심히 일하는 의회’를 기치로 삼아 시민의 행복과 대전 발전을 위해 힘차게 달려올 수 있었던 것은 시민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며, “앞으로도 험난한 일이 많겠지만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지혜롭게 집행부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시의회(의장 이상래)가 지난 16일 오전 10시 제268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열어 81건의 안건을 처리한 후 올해 마지막 회기를 마치고 폐회식에서 이상래 의장은 이 같이 밝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대전시와 대전시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568건에 대한 즉각적인 시정과 처리를 요구하였으며, 이틀간의 시정질문을 통해 집행부의 주요현안 사업도 점검하였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조례안 48건, 동의안 16건, 의견청취 3건, 승인안 5건, 건의안 1건, 예산안 8건 등을 처리했으며, 통과된 대전시와 대전시교육청의 2023년도 예산안은 각각 6조 5,313억원과 3조 616억원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