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정기총회 개최, 이사회 중앙회와 전국지회로 구성, 한국평생학습협회로 명칭 변경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23일 채시연 충청센터장이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이사장 오공임, 대표 장영래, 사무처장 채시연 김미성)은  대전 위센터 6층에 위치한 대전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래숙)에서 2022 제 19회 한국디지털콘텐츠대회 시상식에서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비영리단체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이사장 오공임, 대표 장영래, 사무처장 채시연 김미성, 감사 강미경 이미영)은 23일 대전 위센터 6층에 위치한 대전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래숙)에서 2022 제 19회 한국디지털콘텐츠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대회는 코리아프러스와 코리아플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이 함께 한국평생학습협회가 주최했다.

이 날 이번대회의 대전시장과 대전시의회의장, 대전시교육감상과 충남도지사와 충남도의회의장, 충남도교육감상, 세종시징과 세종시의회의장, 세종시교육감상, 충북교육감상, 서울시의회 의장 상 수상자에게 상을 전달했다.

이에 앞서 채시연 충청센터장은 미디어 리터러시의 이론과 실제를 보고대회 형식으로 발표했다.

자기주도학습과 미디어리터러시 전문 교육기관인 센터는 정기총회를 갖고 한국평생학습지원센터 명칭을 한국평생학습협회로 하고 중앙회와 전국지회 센터장을 임명했다.

중앙회는 오공임 이사장, 장영래 대표, 장래숙 대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김미성 사무처장, 성열우 사무국장, 이미영 감사, 김미성 수도권센터장, 성열우 충청센터장, 이규호 전라센터장, 김미경  경상센터장을 각각 임명했다.

아울러 2023년 사업을 위해 '제4조(사업) 법인은 제2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의 각 호의 사업을 수행한다'를 다음과 같이 변경했다.

1. 청소년을 위한 강사파견과 교육 서비스사업, 교육 프로그램개발 및 제공판매사업 2.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위임받은 사업 3. 문화, 예술, 체육시설과 공연 위탁사업 4.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및 서비스제공 등의 사회공헌활동 5. 식당운영 및 음료판매, 특산품 홍보판매 등 법인의 목적달성에 필요한 사업 등으로 변경, 의결했다.

다음은 전국센터 임명사항 이다.  이근조 전국본부장, 강경화 전국센터장으로 한다.

◇ 수도권센터에 서울센터장 장영래, 경기센터장 김미성을 임명했다.

◇ 충청센터에는 대전센터장 성열우, 충남센터장 김미영, 충북센터장 강미란, 세종센터장 강경화를 각각 임명했다.

◇ 전라센터에는 이규호 전북센터장, 전남센터장 임수연, 광주센터장 임수연을 임명했다. 

◇ 경상센터에는 대구센터장 김미경을 임명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호수돈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하고 장학금 전달을 약정 한 뒤 호수돈여고 역사관을 탐방했다.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는 이 날 정기총회를 장영래 대표의 사회로 회의진행을 통해 주 사무소를 세종에 두기로 하고 전국 17시와 도에 센터를 개설키로 하는 정관변경과 한국평생학습지원센터를 한국평샹학습협회로 변경키로 의결했다.

이어 센터장의 이사회 이사 승인을 위한 조직구조 개편과 중앙회와 전국지회 이사회 승인, 2022년 결산 및 2023년 사업계획을 심의 한 뒤 의결했다.

이에 오는 2023년 1월 1일부터 변경된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에서 변경된 한국평생학습협회 정관이 시행된다.

변경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제22조(이사회의 구성) 이사회는 중앙회와 전국지회(광역시·도이사회,  시ㆍ군ㆍ구지회)로 한다. 중앙회는 이사장, 대표, 수석부회장 및 상임이사, 감사로 구성한다. 전국광역시·도 이사회는 회장과 전국지회의 센터장, 시ㆍ군ㆍ구의 센터장으로 구성한다.

다음은 2022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 정기총회 의결 내용이다.

◇ 자기주도학습과 미디어리터러시 전문 교육기관◇

[중앙회]

1. 이사장 오공임

2. 회장 윤혜숙

3. 대표이사 장영래

4. 센터장 강경화

4. 감사 강미경

5. 대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 장래숙

6. 사무처장 김미성

7. 김미성 수도권센터장

8. 성열우 충청센터장

9. 이규호 전라센터장

10. 김미경 경상센터장

[전국지회]

1. 전국본부 본부장 이근조

2. 전국센터장 강경화

◇ 수도권센터

1. 서울센터장 장영래 조정혜

2.. 경기센터장 김미성

3. 인천센터장 주순용

◇ 충청센터

1. 충북센터장 강미란

2. 대전센터장 김미성

3. 충남센터장 김미영

4. 세종센터장 강경화

◇ 전라센터

1. 전북센터장 이인옥 조원석 이규호

2. 전남센터장 임수연

3. 광주센터장 임수연

◇ 경상센터

1. 대구경북센터장 김미경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