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위원회,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성실한 의정활동과 정책개발 공적 인정
시민의 행복을 위해 늘 시민의 곁에서 겸손한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칠 것

【서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김규남 서울시의원(국민의힘‧송파1)이 3일 ‘2022 위대한 대한민국인 대상’에서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뷰티산업소상공인협회(회장 팽동환)이 주관한 ‘2022 위대한 대한민국인 대상’은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힘쓴 각계각층의 인사들을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매년 선발한다.

이번 시상식에는 사회복지·의정·행정 부문에 시상이 이뤄졌으며 김규남 의원은 성실한 의정활동과 날카로운 정책 분석 및 서울시 정책의 견제와 감시 등의 성과로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김 의원은 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불공정하고 편향적 방송 송출하던 TBS 세금중단 조례안의 상임위 통과, 풍납토성에 대한 주민의 이주, 정주대책 마련 미흡 지적 등 강도 높은 감사를 통해 시민의 의견이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규남 의원은 “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라는 뜻에서 주신 상으로 알고 있다.”라고 말하며, “늘 시민의 곁에서 겸손한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김 의원은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 大賞’과 ‘2022 한국청년희망대상 상임위원장상’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