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의 성남시의회 회의규칙변경 시도는 사태를 더욱 악화 시킬 것!

【성남=월간 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성남시외회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대표 (사진제공=성남시의회)
【성남=월간 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성남시외회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대표 (사진제공=성남시의회)

【성남=월간 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조정식 대표는 5일 성남시 준예산사태의 해결방법은 “신상진 시정부가 협치도시를 선포하고 민주당, 정의당, 진보당 등 제정당을 비롯해 시민사회단체와의 협력으로 시정을 운영해야 더 이상의 극단적 대결과 시정파행을 피할 수 있다” 고 제안했다.

조정식 대표는 “역대시장들이 범죄 혐의로 감옥행을 면치 못하고 있고, 정치권이 끝없는 복수의 장이 된 이상 성남시의 미래는 정치가 민생의 발목 잡고 있는 형국” 이라며, “협치와 거버넌스가 꽃피는 협치도시 성남시의 운영으로 전국최고의 지방자치단체를 만들자” 고 호소했다.

조 대표는 “최근 국민의힘이 성남시의회 회의규칙 변경 시도는 성남시 준예산사태를 더욱 악화시키는 것” 이며, “성남시의회의 극단적 대결사태로 파행의 장기화를 획책하는 최악의 수” 라고도 평가했다.

또한,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제안한 예산결산위원회를 열자는 제안은 합의문 작성과 공동기자회견을 전제로 타결해야” 하며, “예결위를 통과시키고 본회의에서 뒤통수를 치는 것을 방지하는 방안일 것” 이라 주장했다.

조정식 대표는 “전국재정자립도 1위 도시인 성남시의 미래는 협치도시 모델의 완성” 이라며, 그동안 “극단적 대결구도에 따른 승자독식의 지방자치 폐혜를 극복하기 위해서라도 유럽형 연합정권모델의 시도로 대화와 타협 협치 성남시를 시도하는 것이 유일한 해법” 이라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