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장 “안산시 내 기업 세계시장 진출·경쟁력 강화 위해 다양한 지원책 마련할 것”

【안산=월간 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이민근 안산시장이, 세계 최대전자제품박람회 CES 2023에 참석하여 안산기업 홍보를 하면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안산시)
【안산=코리아플러스글로벌】 이근조 이태호 기자 = 이민근 안산시장이, 세계 최대전자제품박람회 CES 2023에 참석하여 안산기업 홍보를 하면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안산시)

【안산 라스베이거스=코리아플러스이근조】 이태호 기자 = 이민근 안산시장은 5일(미국 현지시간 기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 에 참석해 안산 기업의 홍보를 지원하고 적극적인 세일즈 행보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현지 시간으로 5~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일원에서 열리는 CES 2023(국제전자제품박람회)은 구글, 아마존, 삼성전자, LG전자 등 글로벌 대기업과 혁신기업들이 IT기술과 신기술을 선보이는 장이다.

올해는 우리나라의 170여 개 기업을 포함 총 173개국에서 3천여 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서울반도체, 테스토닉, 택트레이서, 조인앤조인, 한양대 에리카 산학협력단 등 안산기업도 다수 참가해 자체 개발한 기술들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반도체는 마이크로 LED, 테스토닉은 에어맥스 클린매트, 택트레이서는 무인 매장관리시스템인 SPIDER-GO(스파이더-고), 조인앤조인은 비건푸드, 한양대 에리카 산학협력은 메타버스 로봇, 머신비전 안구건강관리기기, 전자 소화제 등을 선보였다.

이민근 시장은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이성호 안산상공회의소 회장과 김우승 한양대학교 에리카 총장, 유동준 경기테크노파크 원장, 관내 9개 기업 관계자 등 경제사절단과 함께 안산기업들의 홍보를 지원하는 한편, 새로운 기술 트렌드에 맞춰 안산시의 산업역량 강화와 기업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우리 기업이 세계가 주목하는 전시회에 기술력을 선보이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 고 격려하며, “앞으로 관내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경쟁력을 더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