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산행복교육지구 성과보고회 실시

【서산=코리아플러스】 명한영 장영래 기자 =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2022 서산행복교육지구 성과보고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서산시장, 서산시청 평생교육과 관계자, 서산행복마을학교연합회, 우리동네배움터와 체험지원 마을교사, 서산시학부모회장연합회, 서산행복교육지구연구회 교사, 학돌무지개뜨락 마을학교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성과보고회는 1부 감사패 증정과 성과 보고, 2부 사례 나눔과 마을학교 공연, 3부 읍면동 마을교사 협의회로 실시했다.

특히 2부 사례 나눔은 석남마을학교, 양대리배움창고 우리동네 배움터, 바느질공예 체험지원단, 마을교육과정사례, 연구 보고 등으로 풍부한 사례를 나눴다.

학돌무지개뜨락 김은기 마을교사는 “작년에 비해 더 성장한 모습이 보여 뿌듯하다. 마을교사들이 이런 자리에 많이 참석해 성과를 공유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조영환 성연초 교사는 “마을교사들의 사례를 들으며 학교 교사로서 협력해야 할 점과 서산의 체험처를 활용한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구상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완택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서산행복교육지구는 학생들의 꿈을 학교와 마을에서 키울 수 있도록 마을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앞으로도 서산시청과 함께 협력하여 모두의 꿈을 키우는 서산행복교육지구가 되도록 민관학의 힘을 모을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