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충북도의회(의장 황영호) 행정문화위원회 최정훈(청주2) 의원과 이태훈(괴산) 의원은 지난 15일 오전 충북 구도심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충남 예산을 찾아가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를 만나고 있다. (사진=충북도의회)

【예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충북도의회(의장 황영호) 행정문화위원회 최정훈(청주2) 의원과 이태훈(괴산) 의원은 지난 15일 오전 충북 구도심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충남 예산을 찾아가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를 만났다.

최 의원과 이 의원은 예산시장에서 백 대표와 충북 내 전통시장과 구도심의 문제점을 공유하고 개선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자문을 구했다.

백 대표는 “충북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며 “더본코리아 지역개발부와 협의하여 추후 미팅을 잡고 구체적으로 논의할 것을 약속하며, 도의원들께서 이렇게 적극적인 것에 놀랐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황 의장은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백종원 대표와의 만남은 전적으로 최정훈, 이태훈 두 젊은 의원들의 노력이었다.”며 “지역에 대한 애정과 열정 하나로 백 대표와의 만남을 가진 두 의원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적극적으로 방안을 모색하고 논의해준 백 대표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는 고향인 충남 예산에서 전통시장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고 사라져 가는 지방 도시를 살리기 위해 예산군과 함께 3년에 걸친 ‘지역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