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수원과학대에서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169명 대상 특강
“경기 미래교육 설계도를 교육현장의 경험, 문법, 언어, 논리로 바꿀 주력자”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수원과학대학교 SINTEX에서 열린 ‘2023 상반기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직무 연수’ 에 참석해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수원과학대학교 SINTEX에서 열린 ‘2023 상반기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직무 연수’ 에 참석해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6일 “경기교육을 책임지는 정책 파트너이자 소중한 동반자” 라며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들에게 경기 미래교육 설계도 추진을 당부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날 오전 수원과학대학교 SINTEX에서 열린 ‘2023 상반기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직무 연수’ 에 참석해 특강을 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2022 경기도교육청 교육전문직원 공개전형에 최종 선발된 169명을 대상으로, 자율・균형・미래의 경기교육 비전을 공유하고 교육전문직원으로서 교육정책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임 교육감은 “여러분들은 앞으로 경기교육을 책임지는 정책 파트너이자 소중한 동반자” 라며 “오늘 경기 미래교육 설계도에 대해 안내드리고 경기교육 목표와 내용을 공유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이어 “경기 미래교육 설계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도적으로 추진할 사람이 있는가, 그 사람과 같이 하느냐” 라며 “저는 그 사람이 바로 여러분들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여러분들이 해주셔야만 한다” 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여러분이 이 설계도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여러 내용들을 교육현장의 경험으로, 교육현장의 문법으로, 교육현장의 언어로, 교육현장의 논리로 바꿔야 할 주력자” 라고 강조했다.

또, “직을 찾는 것은 남들이 좋다는 것을 찾는 것이고, 업은 내가 해야 할 일을 찾는 것” 이라며, “일을 좋아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리가 생기기도 하니 여러분들은 직 보다 업을 추구하는 교육전문직원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현장에서 힘드셨던 것, 교육청이 일하는 방법을 바꾸면 학교가 교육과정에 전념할 수 있을 것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일해달라” 며 “좋은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확산해 경기학생들의 좋은 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 고 당부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여러분들이 충분히 생각하며 세부 설계도를 다르게 발전시킬 수 있고, 일을 하면서 우선순위와 내용도 바뀔 수 있다” 며 “그것이 바로 여러분들의 역할이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