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코리아플러스방송】 강희필 김재유 강경화 장영래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중등 교사들의 평가문항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16일부터 20일까지 도 내 중․고등학교 교사(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200명을 대상으로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연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교과별 10명 내외 소그룹으로 문항 출제와 검토 실습 중심의 대면 연수로 운영한다.

문항 제작에 대한 전체강의 후 교과별 평가 문항 출제를 위한 문항 분석과 검토, 수정과정을 거쳐 최종 출제 문항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평가 문항 출제의 전문성 높이게 된다.

충청북도교육청은 교사들의 학생평가 역량 강화를 위해 기본과정과 일반과정, 전문가과정으로 단계별 연수를 계획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연수대상자를 확대하여 도내 교사들의 평가 문항 개발의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향후 연수이수자들이 개발한 평가 문항은 충북 다차원학생성장 플랫폼에 탑재하여 학습활동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평가문항개발 역량이 높아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학생평가 전문성 신장으로 수업에서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