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지자체 중 유일… 주민 재무상황 접근성 높여 호평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전북에서 유일하게 한국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에서 수상 지자체로 선정됐다.(사진제공=완주군)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전북에서 유일하게 한국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에서 수상 지자체로 선정됐다.

16일 완주군은 전국 243개 지방자체단체 대상으로 실시하는 ‘제5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은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한국정보회계학회 등의 후원으로 지난 2018년부터 진행돼왔다.

지자체 재무 보고의 유용성과 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국 지방자체단체의 회계업무정보를 조사해 수상단체를 선정, 지방분권 시대에 재정 운영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있다.

완주군은 이번 회계대상에서 주민들이 군 재무상황이나 결산에 대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알기쉬운 결산서’를 제작하고, 직원 및 유관기관들의 건전한 재정집행을 위한 ‘회계학교’를 개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유원옥 재정관리과장은 “앞으로도 완주군의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집행을 이어나가는 동시에 군민들의 접근성을 높여 군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