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일 관내 일반고 38개교와 자율형공립고 5개교 학교 배정을 발표했다.

【대전=코리아프러스】 김정화 기자 = 대전시교육처은 고등학교 배정을 발표했다.

일반고 및 자율형 공립고 모집정원은 정원 내 1만 882명, 정원 외 161명 등 1만 1043명이다.

학교 배정은 1~5지망 순으로 모집정원의 60%는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나머지 40%는 통학 가능권 내 학교로 지리정보시스템을 활용해 이뤄질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 편의를 위해 개인 휴대전화 문자서비스를 통해 배정 학교를 학부모에게 안내하고 홈페이지에서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코리아프러스】 김정화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20일 관내 일반고 38개교와 자율형공립고 5개교 학교 배정을 발표했다. (사진=대전시 교육청 제공)
【대전=코리아프러스】 김정화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20일 관내 일반고 38개교와 자율형공립고 5개교 학교 배정을 발표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또 출신 중학교에서는 배정통지서를 학생들에게 개별 교부할 계획이다.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올해 고교 배정은 안정적으로 교육받을 권리 보장을 위해 공정한 학교 배정에 노력했다”며 모든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해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