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행복학습 마을만들기 지원사업 2개 분야

【청주=코리아플러스】 김재유 기자 = 청주시 평생학습관이 시민의 평생학습 참여 활성화와 행복한 학습 마을 조성을 위해 2023년 평생학습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이며, 공모 자격은 ▲ 청주에 주소를 둔 평생학습 기관·단체 ▲ 초·중·고·대학교 ▲ 관내 마을 주민 대표·단체 등이다.

분야는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 행복학습 마을만들기 지원사업 2개 분야로, 총 11건을 선정해 4,63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은 신중년 대상 특화 프로그램, 환경교육 프로그램, 학습형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생애 단계별 요구에 맞춘 특성화 프로그램, 시민교육,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특화 교육 등 주제 지정 공모 프로그램 3건, 특성화 프로그램 5건을 선정한다.

‘행복학습 마을만들기’는 지역의 현황과 특성에 맞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마을 고유의 특성을 살린 공동체 활동, 지역 학습공동체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발굴 프로그램 등 3건을 선정하여, 오는 2월에 심의를 거쳐 지원한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지역 곳곳에서 시민들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도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와 청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주시 평생학습관(☎201-40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