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 해운항공(주) 김영권 대표이사 500만원 기부

피에스 해운항공(주)의 김영권 대표이사는 부여군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전달하였다.
피에스 해운항공(주)의 김영권 대표이사는 부여군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전달하였다.

【부여=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최근 피에스 해운항공(주)의 김영권 대표이사는 부여군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최고한도 기부액인 500만원을 기부했다.

김영권 대표는 부여군 장암면에서 태어나 장암중학교, 부여고등학교 등을 거쳐 현재는 국제 물류운송에 최상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피에스 해운항공(주)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평소 애향심을 가지고 지내던 김영권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 소식을 듣고 반가운 마음이었다“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동참하여 따뜻한 부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영권 대표는 부여군에 500만원을 기부하면서 답례로 받은 전국 최초 자립형 공동체 순환화폐인 굿뜨래페이 150만원 역시 고향복리 증진에 사용해 달라며 장암면에 재기부했다.

한편, 올해 1월 1일부터 전국에서 동시 시행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를 할 수 있으며,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는 제도이다.

고향사랑기부금은 1인당 연간 기부총액이 500만원이며, 가까운 농협에 방문하거나 온라인 ‘고향사랑e음’을 통해서 기부할 수 있고 지자체는 기부금을 모아 주민복리증진 사업에 사용한다.

앞으로 부여군은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함께 만드는 더 큰 부여 사랑’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