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서구,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 개소
대전시 서구,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 개소
  • 김용휘 기자(kim1016789@hanmail.net)
  • 승인 2023.01.29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27일 서철모 서구청장은 ‘정림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서구)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서철모 서구청장은 지난 27일 방과 후 초등아동 돌봄 시설인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 ‘정림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서 청장과 구 의원, 정림 초등학교 교장, 정림 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수탁법인 관계자와 학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와 기념사, 시설소개, 케이크 커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구는 성산감리교회 유휴공간(134.4㎡)을 무상임대 받아 총사업비 9천5백만 원을 들여 돌봄시설을 조성하고 기독교대한감리회 성산교회 법인에서 위탁운영 한다.

돌봄센터는 소득수준 상관없이 지역 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상시와 일시 돌봄 서비스와 함께 숙제지도와 독서지도, 신체활동, 음악, 미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재 이용 아동 모집 중이며, 입소를 희망하는 가정은 센터(☏585-3117)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서 청장은 “방과 후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부모의 돌봄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 내 다함께돌봄센터는 7개소가 있으며, 2월 초 내동 지역에서 7호점 개소식이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