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신규사업으로 암소 도축장려금과 출하수수료 지원 농가부담 덜어
한우생산 지원사업, 올해 2억5천만 원 투입
선제적 대응책 마련해 축산관련 사업 적극 추진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무주군이 한우 공급 과잉현상으로 가격 하락세가 예상되면서 올해 수급관리에 나선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올해 한우 품질 향상 지원, 판매촉진 활성화 등 수급조절 조치를 위한 선제적 대응책을 마련하고 한우 수급 안정화에 총력을 쏟기로 했다.

무주군의 경우 한우 사육 농가수(2018년 300호, 2022년 243호)는 감소하고 있으나 한우사육 두수(2018년 7,580두, 2022년 8,692두)는 증가 추세다

이에 군은 한우 농가 경영비 지원을 위해 올해 신규사업으로 암소 도축장려금과 송아지 출하수수료를 지원해 농가 경영비를 절감, 농가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다.

암소도축 장려금은 두당 15만 원을 지원하고 출하운송 수수료의 경우 두당 5만 원을 분기별로 지원한다.

이외에도 한우농가 경영안정 대책 일환으로 사료값 상승에 대비해 TMR사료 구입 등 고품질 한우생산 지원사업에 2억5천만 원(2022년 1억5천만 원)으로 확대했으며, 농업관측센터에서 발표되는 한우수급 동향 정보를 수시로 농가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농업정책과 김완식 과장은 “군은 한우농가의 안정적 수급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책을 마련해 축산관련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