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플러스】 채시연 장영래 기자 =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은 지난달 31일 오후 2시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 열리는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설치 협약식 및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 출범식 행사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의회)

【세종=코리아플러스】 채시연 장영래 기자 =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은 지난달 31일 오후 2시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 열리는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설치 협약식 및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 출범식 행사에 참석했다.

이상래 의장은 충청권 특별자치단체 설치 주체인 4개 시도지사․의장단 공동협약서에 서명하고, 정부 주요 인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지자체 모델을 실행할 합동추진단 출범을 축하했다.

이 의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협약식은 대내외적으로 충청권 초광역협력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다”라고 말하고, “합동추진단이 충청권 4개 시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로서 제 역할을 충실히 해 내기 바라며 더 나아가 균형발전의 선도모델을 제시해 주기 바란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이어 이 의장은 “대전시의회는 우리 충청권이 수도권 중심의 일극체제에 뒤처지지 않을 일류경제 초광역생활권으로서 조성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