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 쉼터는 제주 환상 자전거길 코스에 속해는 곳으로 자전거 여행객들이 쉬어 갈 수 있는 곳이며 자전거 인증 도장을 찍을 수 있는 인증 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다릭빌레 쉼터= 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제주=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 김종필 한국물환경협회 제주지회 회장은 코리아힐링페스티벌 제주 올레길 ' 다락 빌레 해안 산책로' 둘레길 걷기를 가졌다.

다락 빌레,이라고도 부르는 한담 해안산책로는 애월항에서 곽지 과물해변까지 해안을 따라서 조성된 산책로이며,  해안가에 있는 조그마한 공원이자 쉼터이다.

우주물 용천수= 코리아 플러스 김종필 기자

제주 올래길 16코스 출발점 고 내 포구(우주 물)를 출발하면 바로 다락 쉼터에 이르는데 거기부터 16코스 15.8km 출발점 고 내 포구(우주 물)를 출발하면 바로 다락 쉼터에 이른다.

고내리 1101번지 일대로 마을 홀구위에서 용출되는 샘이다. 포구에 접해 있으므로, 들물 때면 짠샘이 된다. "언덕사이 물 우" 자이고 "물노리 칠 주" 자이다.

다락빌레 해안 산책로= 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소금빌레,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아름답다. 총 길이는 1.2km이며, 바로 옆에 파도가 첨벙거리는 해안 길을 따라 걸을 수 있다.

고내포구 도대불= 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애월읍 구엄리 포구 입구에 세워진 현무암을 견고하게 쌓아올린, 옛 등대는 생선 기름으로 불을 밝혔던, 이탑을 "도대불"이라 불리웠다.

바다에 나간 고기잡이배가 선착장의 위치를 알리고 배들이 무사히 돌아올 수 있게 하기 위해 세워졌으며, 이 마을에서는 "장명등"이라고 했다.
 

구엄 소금빌레 사자바위= 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예부터 이곳을 다락빌레라고 불렸는데, 다락빌레란 부엌에 물건을 넣는 다락처럼 암반이 널리 깔려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고내리 다락쉼터= 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이곳 다락빌레에 조성된 쉼터를 다락쉼터라고 한다. 이곳은 옛날부터 많은 사람들이 어울려 쉬었던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곳이다. 

고내 다락빌레 방사탑= 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고내 포구 직전에 위치해 있으며 이곳은 하귀-애월 해안 도로에 있어 드라이브 명소로도 유명한 하다. 제주 서부에 있기 때문에 아름다운 일몰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다락쉼터 석양에 비친 해녀상= 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다락 쉼터에는 방문객들을 위한 벤치와 정자가 마련되어 있으며, 해녀 동상과 최영 장군, 김통정 장군의 동상이 세워져 있는 쉼터는 서쪽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일몰을 잘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이곳의 매력 포인트다.

고내 포구 직전에 위치해 있으며 이곳은 하귀-애월 해안 도로에 있어 드라이브 명소로도 유명한 하다. 

김통정 장군 동상= 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고내리 다락 쉼터는 해안 절벽 위 조성된 공간이기 때문에 멋진 해안 절경과 웅장한 현무암 절벽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주변 여행지로는 고 내 포구, 고내리 돌 염전, 고 내 보이 등이 있다. 

다락빌레= 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용암이 굳어지면서 만들어진 다양한 신기한 형태의 바위들이 시선을 끌고, 검은 바위로 이루어진 해안을 따라 구불구불하게 이어지는 길은 산책 길에 재미를 더해준다.

모든 것 훌훌 털어버리고 봄찾아 고내리 다락 쉼터에 다녀 갑써양! 봄 보따리에 유채꽃, 개나리꽃, 매화꽃, 한 보따리 둘러매고 파도가 치고 봄바람부는 다락빌레 한담 사책로 그 곳으로 혼저 옵서예~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