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월간 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온통대전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고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논평을 통해 밝혔다.

다음은 논평 전문이다.

과거 민주당 대전시장이 추진했던 온통대전이 대전시 재정의 악화를 가져왔으며 그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에게 전가됐다고 최근 언론에서 보도됐다.

당초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추진한 온통대전이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되지 못했다는 사실 또한 드러났다. 온통대전이 지역경제에 이바지하는 민생정책이라는 민주당의 주장이 거짓이었다는 것이 객관적으로 입증된 것이다.

물건을 구매한 금액의 일부를 시민의 혈세를 얹어 돌려주는 정책이 대전의 미래에 무슨 도움이 된다는 것인지 이해하기 어렵다. 온통대전을 발행하며 생긴 낙전수입이 어디로 흘러갔는지도 모르는 상황이라면 굳이 중간조직을 거치지 않고 시민에게 바로 돈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는 게 나았다. 이런 식의 운영이면 차라리 세금을 거두지 않는 것이 소상공인들과 시민들에게 더 큰 혜택이 돌아갔을 것이다.

지역화폐는 시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지도 않고, 세금은 공공의 복리를 위해 쓰여야 한다는 재정원칙에도 맞지 않는다. 단지 당장 할인이 된다는 점 때문에 좋아 보이는 착시현상만 있을 뿐이었다. 민주당이 이를 알면서도 눈 가리고 아웅하며 지속적으로 시민을 속이려 드는 것은 다른 목적이 있다고 의심할 수밖에 없다.

이재명 대표가 지역화폐 발행 업체인 코나아이와 유착했다는 의혹, 이런 일이 과연 대전에는 없었을까 사뭇 궁금해진다.

민주당은 시민을 기망하는 온통대전 정책에 대한 거짓된 선동을 멈추고 진정으로 경기 진작과 취약계층을 위한 정책개발에 힘을 쏟길 바란다.

2023. 02. 10.

국민의힘 대전광역시당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