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3~3. 5. 3주간 모집 / 4~12일까지 9개월간 운영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서울시교육청 공식 블로그에 서식

서울시 교육청 온라인 서포터즈(서울교육메이트 1기) 총 20명 내외 모집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오공임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서울교육의 대시민 소통 접점 강화와 서울교육 관련 콘텐츠 제작을 위해 온라인 서포터즈를 모집 한다. 모집 기간은 2월 13일부터 3월 5일까지 3주간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시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주제와 형식으로 서울교육의 다양한 정책과 정보를 개성있게 제작해 홍보하기 위해 올해 처음 으로 온라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만18세 이상의 서울에 거주 중이거나 서울 생활권자로 본인의 소셜 미디어 또는 블로그, 포스트 등을 운영하며, 영상 제작이 가능하고 SNS 활용에 능통한 사람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 내외로 온라인 서포터즈는 시민기자단과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구성이 된다. 제작한 콘텐츠는 서포터즈 개인 채널을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서포터즈는 올해 3월 발대식 및 교육을 시작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며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소정의 활동비(원고료)가 지원된다.

또한,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원활한 활동을 위한 콘텐츠 기획, 제작 등을 교육하고 분기별 및 해단식 우수 활동자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등 각종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서포터즈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3월5일까지 서울시교육청 공식 블로그(서울교육나침반)에 방문해 지원서를 작성해서 이메일 (gygsangsang@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 후 합격자 발표는 개별 통보한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거나, 온라인 서포터즈 운영사무국(☎02-3152-67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교육메이트 1기는 시민의 눈으로 개성이 넘치는 콘텐츠를 전달해줄거라 기대가 크다.”며 “서울교육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민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