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

【대전=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오는 3월~4월 매주 토요일 10시, 5회에 걸쳐 ‘자녀의 새 학기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부모역할’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사진=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전=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오는 3월~4월 매주 토요일 10시, 5회에 걸쳐 ‘자녀의 새 학기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부모역할’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새 학기를 맞아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에 대한 이해를 돕고 부모가 자녀 스스로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계발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도모한다. 또한 즐거운 학교생활과 자율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부모역할을 돕는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내용은‘새 학기 적응 안내’, ‘자녀의 발달 특성 이해’, ‘대인관계 소통하기’, ‘실습’ 등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정보제공, 기술훈련, 자기 인식 영역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장래숙 센터장은 “자녀의 안정적인 학교생활 적응에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 자신을 이해하고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에 대한 이해를 높여 부모-자녀 사이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 및 관계 형성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심리상담, 교육, 복지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24시간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www.dj1388.or.kr)를 통해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