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리터러시 강좌 안내
호수돈여자고등학교신문 (코리아플러스 호스돈여자고등학교 학교신문 참조)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비영리법인 한국평생학습협회는 2023 미디어 리터러시 ‘나도 미디어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텍스트와 이미지, 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활용법을 체험하면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신청한 학교 컴퓨터실에서 △ 6하 원칙 글쓰기 △ 논리적 글쓰기 △ 자기주도학습 맵핑 △ 디지털미디어 활용하기 △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 편집 등 실습 위주의 맞춤형 강의로 진행된다.

특히 정지행정, 경제산업, 교육과학, 사회문화 모둠으로 수업을 진행, 모둠활동을 통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한다.

청소년기자단(15~20명)은 1학기와 2학기 매주 화요일마다 2시간씩 강의가 48시간 강좌로 열린다. 강의료는 유료로 진행된다.

결과물로 학교신문 만들기를 대판 판형으로 16페이지, 2000부 발행, 200만원(편집비와 인쇄비, 교정, 발송료 포함)으로 학교신문을 만든다.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는 장영래 한국평생학습협회 대표 010-4408-4478, 김미성 수도권센터장 010-2666-9822, 조원석 전라센터장 010-9438-9626으로 신청하면 된다.

장영래 대표는 “텍스트와 이미지, 영상을 활용한 미디어 리터러시를 눈높이에 따라 쉽고 재미있게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알려주기 위해 이번 강좌를 준비했다” 며 “미디어 콘텐츠에 관심있는 학교는 많이 참여해 미디어 크리에어터로 성장하는 청소년기지단으로 좋은 경험을 쌓기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로컬 콘텐츠 Hub '미디어 클래스'영상이다.

(참조 : ‘MBC충북’과 ‘충청북도교육청’의 콘텐츠 제휴 협약에 따라, ‘충북교육연구정보원’이 제작한 ‘교육콘텐츠’에 대해 제작 참여자의 동의를 얻어 MBC충북 유튜브 채널(SNS)과 홈페이지에 노출됩니다. #교육부 #미디어리터러시교육정책 #장윤주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정책의 이해 강사 교육부 민주시민교육과 장은주)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