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월간코리아플러스】김천호기자=금산군, 올해 3도3군 관광협의회 공동사업 추진 논의,박범인 금산군수, 정영철 영동군수, 유호연 무주군 부군수 정기총회 참석(사진=금산군)
【금산=월간코리아플러스】 김천호 기자 = 금산군이 올해 3도3군 관광협의회에 참석한 박범인 금산군수(가운데), 정영철 영동군수(왼쪽), 유호연 무주군 부군수(오른쪽) (사진=금산군)

【금산=월간코리아플러스】 김천호 기자 =  충남 금산군은 지난 13일 충북 영동군, 전북 무주군과 함께 올해 33군 관광협의회 공동사업 추진을 논의했다.

3개 지자체는 각자의 관광자원을 연계한 관광 수요 창출을 목표로 △33군 연계 관광상품 출시 △파워블로거 활용 대표관광지 홍보 △축제 및 관광안내소 교류 △해외교류 및 역량강화 워크숍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주요 축제 기간 해외단체 유치, 국내기업의 고객행사 유치를 지원하고 해외에서 개최되는 한국 관광 이벤트 행사에 참가해 축제와 관광상품 홍보 활동에도 나선다.

협의회는 지난 2007년 협약을 통해 3개 지자체의 관광상품개발 및 관광객 유치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금산군이 사무국을 맡아 회의를 주관했다.

박범인 군수는 “올해 33군 관광협의회 참여 지자체의 매력을 전국에 알릴 것”이라며 “인삼의 고장 금산, 국악과 과일의 고장 영동, 자연생태보고 휴양의 무주의 관광 콘텐츠에 관심 가져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