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코리아플러스】 김재유 기자 =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은 16일 당진시종합복지타운에서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청소년과 가족 활동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공동체적 책무성을 가지고 상호협력관계를 통해 청소년과 가족 활동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이현정 관장과 당진시건강가정센터 김민정 센터장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2022년 송악청소년문화의집에서‘별에★가족’프로그램으로 가족 천문프로그램에서 양육자 집단상담과 천문체험을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진행되었다. 그 결과 참여자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으며 국가 인증제도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으로도 선정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금년도 당진시 청소년과 가족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으로 상호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적극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이현정 관장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서비스와 프로그램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 김민정 센터장은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며 단순 참여 방식이 아닌 기획 단계부터 서로 협력하여 진행된다면 더 좋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은 가족 천문프로그램 뿐만아니라 방탈출 형식의 송록홈즈와, 1인1악기(통기타, 베이스기타, 보컬, 건반, 연극/뮤지컬), 동아리 레벨업 프로젝트, 어푸!어푸!워터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카카오톡 채널과 인스타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송악청소년문화의집 041)358-3980~6로 문의 바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