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응급의료시설 부족...
종합병원급 의료서비스 찾는 주민 요구 높아

【양평=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거, 정부세종청사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지역 응급실 신설 및 의료서비스 개선 등 관련 사항들을 논의 한 후
【양평=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거, 정부세종청사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지역 응급실 신설 및 의료서비스 개선 등 관련 사항들을 논의 한 후 교통시설(철도) 관련 정책 건의서와, 국립교통재활병원 응급실 신설에 관한 제안서를 건네고 있다.(사진제공=양평군)

【양평=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는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지역 응급실 신설 및 의료서비스 개선 등 관련 사항들을 논의했다.

양평군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응급의료 취약지로 관내에서 응급환자 및 재난에 의한 대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조치와 치료를 위한 시설이 부족해 종합병원급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요구하는 주민들의 요구가 높아졌다.

현재 양평군에는 지역응급 의료기관으로 양평병원이 있지만 원활한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으로 큰 수술이나 치료를 위해서는 인근 지자체로 이동 해야하는 실정이다.

이에 전진선 군수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양평군민들의 요구와 지역 의료현황에 대해 설명했으며, 국립교통재활병원 내 응급실 신설과 진료과목 확대 등 군민들에게 제공되는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양평군의 요청사항들을 건의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국립교통재활병원 응급실 신설 및 종합병원급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보건복지부, 국립교통재활병원 등 관계 기관과 함께 적극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며, “양평군민 모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현 가능한 모든 방향에서 신속하게 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