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 양주포럼 토론회, 지역주민과 지역구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교장,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00여 명 참석

 

​【양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이 지난 18일, 미래형 양주교육청 신설과 역할에 대해 발표하고, 주민 등과 함께 토론을 한 후 토론 참석자들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양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이 지난 18일, 미래형 양주교육청 신설과 역할에 대해 발표하고, 주민 등과 함께 토론을 한 후 토론 참석자들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양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은 18일,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에서 ‘미래형 양주교육청 신설과 역할’ 에 대해 발표하고, 양주시의회 강혜숙의원(국민의힘, 비례), 주민 등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시ㆍ군별 인구 및 세대현황에 따르면, 양주시 인구는 2013년(1월 기준) 200,328명, 2023년(1월 기준) 245,451명으로 2013년 대비 23%가 증가했고, 앞으로도 옥정ㆍ회천 신도시 등 개발로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양주시의 교육ㆍ학예에 관한 사무는 동두천시 지행동에 위치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 담당하고 있어, 인구수와 학생수가 증가하는 양주시에 교육지원청이 신설되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는 통합교육지원청의 현황과 운영상의 문제점에 대해 발표하면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직원의 1인당 공문 생산량, 학교폭력심의위원회 개최현황 및 처리일수, 양주시의 인구소멸지수 등을 통해 양주시의 인구변화에 신속히 대처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양주교육지원청은 반드시 신설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지원청은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제34조에 따라 1개 또는 2개 이상의 시ㆍ군 및 자치구에 둘 수 있고, 인구 수가 15만명 이상이고, 학생 수가 2만명 이상인 지방자치단체는 3과(담당관)과 2센터로 구성된 교육지원청을 설치할 수 있다.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는 “양주교육지원청 신설은 양주시만의 일이 아니라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 교육부 모두의 공감과 노력이 필요한 일” 이라며, “특히 양주시민 모두가 양주교육발전을 위해 한 마음으로 한 목소리를 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이 날 토론회에는 정성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안기영 양주시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경기도의회 이영주 의원(국민의힘, 양주1),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양주시의회 강혜숙 의원, 정현호 의원, 이지연 의원을 비롯, 양주도시공사 이흥규 사장, 양주시체육회 임재근 회장과 지역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