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미숙 대표의원 등 “윤석열 정부 성공,
총선 승리 이끌 김기현 후보 지지”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곽미숙 대표의원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소속 의원 40여 명이 27일 3·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김기현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을 하며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곽미숙 대표의원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소속 의원 40여 명이 27일 3·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김기현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을 하며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곽미숙(고양6) 대표의원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소속 의원 40여 명이 27일 3·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김기현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도의회 국민의힘 곽 대표의원 등은 이날 도의회 제1중회의실에서 김기현 후보와의 간담회를 갖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총선 승리를 통해 완전한 정권교체를 달성할 김기현 후보를 지지한다” 고 밝혔다.

곽 대표의원 등은 지지선언문에서 “거대 야당의 그늘에 가려져 ‘기울어진 운동장’ 이 되어버린 경기도에서는 특히 총선 승리와 정권교체의 완성이 절실한 과제” 라며 “윤석열 정부와의 굳건한 연대감을 가진 후보, 포용의 정신으로 당의 안정과 통합을 이끌어 내년 총선의 압도적 승리를 완수할 후보는 김기현 후보뿐이다” 라고 지지를 표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전당대회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해 총선 승리를 이끌 후보를 가려내는 중요한 기로” 라며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안겨줄 후보, 2024년 총선 압승을 이끌 적임자인 김기현 당 대표 후보와 뜻을 함께 하겠다” 고 강조했다.

이날 지지 선언 자리에 함께한 김 후보는 “미완의 정권교체를 총선을 통해 완성해야 한다” 며 “작년 대선에 임할 때와 같은 절체절명의 각오로 내년 총선에 임하겠다” 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어 “일 잘하는 대통령을 뽑아놓았으니 정말 일 잘 할 수 있도록 호흡을 맞추면서 대한민국과 경기도가 살아나도록 해야 한다” 면서 “애당심을 발로로 모아주신 소중한 마음들 잘 새겨서 심부름 잘하도록 하겠다” 고 지지 선언에 화답했다.

이번 지지 선언에 참여한 도의회 국민의힘 의원은 곽 대표의원과 남경순(수원1) 부의장, 지미연(용인6) 수석대변인, 고준호(파주1) 정책위원장, 이인애(고양2) 정책위 부위원장, 김성수(하남2) 기획수석, 김민호(양주2) 법제수석, 김철현(안양2) 쇄신위원장 등을 포함해 42명에 달한다.

한편, 이날 지지 선언 후에는 김기현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참여 의원들을 대상으로 임명장 수여식도 진행됐다.

아래의 글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소속 의원 40여 명의 지지선언문 전문이다.

3·8 전당대회 김기현 당 대표 후보 지지선언문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안겨줄 후보!

2024년 총선 압승을 이끌 적임자!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후보를 지지합니다.

정권교체에 대한 뜨거운 열망을 바탕으로

국민의힘은 지난해 3월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했고,

이어 치러진 6월 지방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의 지방정치 독식을 막아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정권교체는 아직 미완의 과제입니다.

2024년 총선 승리만이 완전한 정권교체에 마침표가 될 것입니다. 거대 야당의 그늘에 가려져 ‘기울어진 운동장’이 되어버린 경기도에서는 특히 총선 승리와

정권교체의 완성이 그 무엇보다 절실한 과제입니다.

이번 전당대회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해

총선 승리를 이끌 후보를 가려내는 중요한 기로입니다.

우리는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의 성공이 총선 승리의

가장 중요한 밑거름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거대 야당의 횡포를 차단하고

윤석열 정부와의 공동체적 연대·공조를 이뤄내는 것만이 성공적 국정 운영을 이끌어 낼 길입니다.

윤석열 정부와 굳건한 연대감을 가진 후보,

포용의 정신으로 당의 안정과 통합을 이끌어

내년 총선의 압도적 승리를 완수할 후보는

김기현 후보뿐입니다.

국민의힘에 20년간 깊은 뿌리를 내리고,

당 원내대표를 맡아 최일선에서 민주당과 싸우며

정국을 주도한 리더십을 보여준 후보 역시

김기현 후보입니다.

오늘 우리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의원들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총선 승리를 통한

완전한 정권교체 달성을 목표로 당의 새 전기를 마련할

김기현 후보와 뜻을 함께할 것을 선언합니다!

​2023년 2월 27일(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 대표의원 외 41명 일동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