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피닉스시 학생, 서로 도시 방문해 홈스테이 기반 문화체험

【수원=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2023 피닉스 청소년 대사 교류 프로그램’ 에 참가할 고등학생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는 홍보물(홍보물제공=수원시)
【수원=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2023 피닉스 청소년 대사 교류 프로그램’ 에 참가할 고등학생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는 홍보물(홍보물제공=수원시)

【수원=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2023 피닉스 청소년 대사 교류 프로그램’ 에 참가할 고등학생 3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의 국제자매도시인 피닉스시(미국)와 피닉스 자매도시위원회가 주최하는 ‘2023 피닉스 청소년 대사 교류 프로그램’ 은 피닉스시(7월 16일~ 8월 5일)와 수원시(8월 6일~ 26일)에서 열린다.

피닉스 청소년 대사 교류 프로그램은 양 도시의 학생이 홈스테이를 기반으로 상호 방문하며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것이다.

선발된 학생은 피닉스시가 자매도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Youth Ambassador Exchange Program’(청소년 대사 교류 프로그램)에 수원시 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고등학교 재학생 중 2006~ 7년생이 참여할 수 있다. 영어로 소통할 수 있고, 7월 16일~ 8월 5일까지 3주 동안 피닉스시 홈스테이 가정에서 체류할 수 있어야 한다. 또 8월 6일~ 26일까지 3주 동안 수원을 방문하는 피닉스시 학생에게 홈스테이와 문화체험을 제공해야 한다.

피닉스시 학생이 수원에 체류하며 고등학교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학교에 다니는 학생을 우대한다.

피닉스시 학생에게 홈스테이를 제공하는 가정은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프로그램 일정 전·후, 입·출국 시 차량 마중·배웅을 해야 한다.

교류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https://www.swcic.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metalcoffee@swcic.or.kr)으로 3월 19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발한다.

수원시는 지난해 2021년 10월 피닉스시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피닉스시는 수원시의 18번째 국제자매·우호도시이자 북미지역 첫 자매도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