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을 상징하는 “동백꽃의 힘찬 생명력이 희망으로 솟구칠 수 있는 작품 속 "심해"라는 오랜 과거 속에 가둬진 아픈 기억이 "천해"는 아픈 기억을 의미하며, 그 속의 "해초"는 아픔을 정화하고 "동백"으로 승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라산소주 4.3 동백 에디션= 네이버 캡쳐

【제주= 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제주 향토기업 ㈜한라산이 제주 4·3을 앞두고 75주년을 맞아 다섯 번째 한라산 동백 에디션을 출시했다.

지난 2019년 제주 4.3의 "아픔"을 시작으로 해마다 제주 4.3을 향한 "위로. 기억, 희망"의 의미를 담아냈다.

이번 다섯 번째 동백 에디션은 제주 4.3의 상징인 "동백과 물"을 주제로 "동백꽃에 실린 제주 기적이 피다"라는 표제를 통해 제주 4.3을 기억하기를 바란다.

제주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제주 4.3은 여전히 우리 곁에 존재하고 다음 세대에게 전하자는 의미를 새롭게 표현했다.

한라산소주 제품을 통해 제주 4·3의 아픈 역사를 대중적으로 확산시키고자 이번 동백 에디션은 도외 지역 유통물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전국으로 유통될 예정이다.

세계 18개국 수출을 통해 제주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있는 ㈜한라산은 ‘제주사랑의 열매 나눔 선도 기업 1호’ 기업으로 선정돼 제주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제주 인재 육성·소상공인과의 상생·취약계층을 위한 장학금, 체육 육성 기금, 문화 예술 활동 지원 등을 통한 ㈜한라산의 사회 환원 누적액은 60억 원에 달한다.

현재웅 (주)한라산 대표이사는 “제주 4·3의 아픈 역사를 대중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동백 에디션은 전국으로 유통될 예정”이라며 “전 세계의 평화와 상생, 종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동백의 강인한 생명력과 같은 기적이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