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8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제4기 학부모보듬위원회의 위촉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지난 8일 제4기 학부모보듬위원회의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촉장 수여와 운영 협의로 이뤄졌고, 위원회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등 위기학생을 감싸 안을 준비를 마쳤다.

아울러, 동부 위(Wee)센터 학부모보듬위원회는 4명의 학부모 위원과 3명의 전문가 위원이 협력체로 운영된다.

또한, 전문가 위원 뿐만 아니라 학부모 위원 또한 상담 전문 자격증을 소지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공모 과정을 거쳐 선발됐다는 점에서 위기학생 지원 역량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지생구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학부모보듬위원 선발 공모에 보여준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유능한 위원들을 만나게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전문가들과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더 많은 아이들에게 성장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기 보듬위원들의 활동기간은 2년이며 신학기부터 가정 내 돌봄이 부족하거나 일탈 위기에 놓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법률적 지원과 사회제도적 지원, 상담, 생활 컨설팅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