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김용휘 기자 = 윤건영 충북도교육감. (사진=충북도교육청)

【충주=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김용휘 기자 = 윤건영 충북도교육감은 지난 9일 충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조길형 충주시장과 심선보 충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온마을 배움터 조성을 위한 행복교육지구 사업에 공동투자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유효기간은 체결일로부터 2년간이며 지방소멸 위기대응과 지역 교육력 향상을 위한 민·관·학 상호 협력체제 구축과 소통 강화, 충주행복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재정적 지원 등이 담겼다.

충북교육청은 협약식 체결을 마친 뒤 가진 정책협의에서 지역산업과 연계한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진로교육 인프라 구축을 충주시와 함께 운영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조 시장은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 화답한 뒤 “충주시 노인건강복지관 건립도 적극 검토해달라”라고 요청하며, “노인건강복지관 건립 사업은 충북에서 최초로 추진하는 학교복합시설사업으로 삼원초등학교 내에 수영장과 노인건강복지관을 건립하면 지역주민과 학교가 상생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심선보 충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충주지역의 학교-지역사회-지자체간의 협력체계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확충에 적극 동참하겠다”라며, “교육공동체와 동행하는 충주교육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