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2023년도 혁신학교로 지정된 진산중학교와 복수중학교에서 혁신학교 인증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금산교육지원청)

【금산=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2023년도 혁신학교로 지정된 진산중학교와 복수중학교에서 혁신학교 인증판을 전달했다.

충남교육에서는 충남형 혁신학교 운영을 통해 민주적 협의 문화 및 전문적 학습공동체 중심 연구하는 교직문화 조성 등 학교문화를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혁신학교 및 혁신동행학교를 확대 운영하여 혁신문화 확산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신규 혁신학교 인증판 전달식에는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과 금산교육지원청 이법연 교육장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학생, 보호자, 교직원, 지역인사 등과 학교 현안과 혁신학교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눴으며, 지역과 학교의 특색을 살리는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법연 교육장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주체성을 갖춘 협력하는 세계시민이라고 강조하며 “새롭게 혁신학교로 지정된 진산중학교와 복수중학교가 참학력 실현을 위한 공교육의 새로운 미래교육 본보기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