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코리아플러스】 김대중 기자 = 10일 대한카바디협회선수 선발 시 체력 측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부산지방공단스포원)<!--/data/user/0/com.samsung.android.app.notes/files/clipdata/clipdata_bodytext_230316_230344_310.sdocx--><br>
【부산=코리아플러스】 김대중 기자 = 10일 대한카바디협회선수 선발 시 체력 측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부산지방공단스포원)

【부산=코리아플러스】 김대중 기자 = 부산지방공단스포원이 부산시와 함께 위탁 운영 중인 국민체력100 스포원체력인증센터에서 시행중인 체력인증 사업이 다방면으로 활용 되고 있어 관심이 주목된다.

지난 10일, 대한카바디협회의 선수 선발과정에서 체력측정을 국민체력100 스포원체력인증센터와 협력으로 진행하였다.

이는 2022년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과정에서도 활용한바 있다. 스포원과 대한카바디협회는 지난해 M0U를 체결하고 카바디 선수선발을 위한 체력측정을 국민체력100과 험업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대한카바디협회에서는 국민체력100 스포원체력인증센터의 체력측정 관련 전문성을 인정하고 있으며 체력측정을 지속적으로 시행 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2월 금정구 공원녹지과의 채용과정에서 스공원유지관리 스도시녹화스소나무이동단속 스숲길정비관리 스자연생태 등을 위한 기간제근로자 채용과 관련하여 지원자들의 체력측정을 의뢰 받아 진행한 바 있으며 부산광역시와 해운대 구, 기장군 등의 지방자치단체에서도 기간제근로자 채용 시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을 활용하는 것으로 공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군부사관 및 장교후보생 모집과 임관ㆍ항공사 승무원과 정비직 채용에서도 국민체력100 인증을 우대사항으로 명시하는 등 국민체력100 체력인증 사업이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사업이 다방면으로 활용되는 것과 관련하여 대한카바디협회 관계자는 "10여년 이상 진행 되어온 국민체력100의 공신력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인증하는 체력측정과 인증서에 대한 신뢰는 물론, 국가자격증인 건강운동관리사 자격을 갖춘 운동처방사의 전문성 때문이라고 생각된다"고 밝혔다.

국민체력100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체육복지 서비스로 예약(nfa.kspo.or.kr)을 통해 체력측정과 운동처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스포원체력인증센터는 금정구 스포원체육공원 내 위치하고 있으며, 체력증진교실도 운영 중이다. 이용문의는 051)550-1631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