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코리아플러스글로벌】 장영래 기자 = 한국평생학습협회(이사장 오공임, 회장 윤혜숙)는 지난 16일 전북교육청을 방문해 2023 제 20회 한국디지털콘텐츠대회 전북대회 개최를 위한 교육감상을 요청하기 앞서 삼례예술촌을 방문하고 있다. / 장영래 코리아플러스글로벌 기자

【전북=코리아플러스글로벌】 장영래 기자 = 한국평생학습협회(이사장 오공임, 회장 윤혜숙)는 지난 16일 전북교육청을 방문해 2023 제 20회 한국디지털콘텐츠대회 전북대회 개최를 위한 교육감상을 요청했다.

이 날 이규호 전북센터장과 조원석 ㆍ이인옥 사무국장은 전북교육청을 방문해 공문을 전달하고 이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규호 전북센터장은 "올해 2023 제 20회 한국디지털콘텐츠대회 전북대회 개최를 분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평생학습협회(이사장 오공임, 회장 윤혜숙)은 지난 11일 코리아플러스와 대전청소년상담지원센터 6층 강의실에서 학교신문 만들기를 설명했다.

이에 앞서 한국평생학습협회는 미디어리터러시 '학교신문 만들기' 강좌를 진행했다.

한국평생학습협회(이사장 오공임, 회장 윤혜숙)은 지난 11일 코리아플러스와 대전청소년상담지원센터 6층 강의실에서 학교신문 만들기를 설명했다.

3월 정례 모임인 이 날 오공임 회장은 지난 해 진행한 강좌를 구체적으로 체험 활동을 소개 했다.

아울러 주순용 인천 센터장과 이인옥 전북센터 사무국장과 교사 2명이 한국평생학습지원센터가 진행하는 학교신문 만들기를 체험했다.

아울러 코리아플러스 전국본부 사회문화부 부장과 사진부 부장도 함게 강의에 참가했다.

아울러 김용휘 코리아플러스방송 충청본부장도 이 날 강의에 참여했다.

지난 20여년 넘게 자기주도학습 전문기관인 한국평생학습지원센터는 비영리법인으로 소임을 다해왔다.

지난 10여년 넘게 미디어 리터러시를 활용한 인터넷 신문과 학교신문, 학교방송을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와 함께 대학교, 일반인을 대상으로 강의해 왔다.

2023 한국평생학습지원센터는 한국평생학습협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미디어 리터러시를 전국의 학생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