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정책회의 개최, 군수ㆍ구청장들과 소통의 자리 가져
오직 인천ㆍ시민ㆍ미래 위해 한 팀 되어 지혜와 역량 모아 주길 당부

 

【인천=월간 코리아플러스】 장윤석 기자=유정복 인천시장, 군수 구청장 정책회의 개최(제공=인천광역시청)
【인천=코리아플러스】 장윤석 기자 = 유정복 인천시장이 군수ㆍ구청장 정책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인천시청)

【인천=코리아플러스] 장윤석 기자 = 유정복 인천시장과 10개 군수·구청장이 계묘년 들어 처음으로 한 시간에 모여 연두 방문에 이은 소통의 시간을 이어갔다.

인천시는 20일 군·구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자 군수·구청장과의 정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회의에서는 민선 8기 연두 방문 및 군수·구청장협의회에서 전달받은 건의 사항 299건에 대한 추진상황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시민들의 보행 안전을 위협하는 정당 현수막 난립에 대한 공동 대응 방안 마련, 봄철 기습적으로 발생하는 산불 등 화재를 철저히 예방하기 위한 다각적인 방안 등 공동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한편, 유정복 시장은 민선 8기 출범 후 지금까지 연두 방문 10회, 정책회의 및 군수·구청장협의회 7회, 마을 안으로, 시민 속으로 6회 등 총 26회에 걸쳐 군·구와의 소통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시는 그 동안 소통 시간에서 청취한 군·구의 건의 사항들을 면밀하게 검토했으며,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2회의 보고회를 개최한 후 64건의 개선안을 마련했다.

유정복 시장은 “시와 군·구는 인천의 발전과 시민 행복을 이끄는 한 팀”이라며, “인천의 현안 해결과 꾸준한 성장을 위해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 오직 인천, 오직 시민, 오직 미래를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