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개최 “시 승격 50주년 기념행사와 연계한 태권도 축제 기획”

【성남=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성남시 청사 전경(사진제공=성남시)
【성남=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성남시 청사 전경
(사진제공=성남시)

【성남=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 성남시가 60개국에서 1만여 명이 참여하는 규모의 세계태권도 한마당 대회를 유치했다.

시는 행사를 주최하는 국기원으로부터 “2023년 세계태권도 한마당 개최지로 선정됐다” 는 공문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국기원은 지난달 말 성남시가 제출한 신청서에 대해 경연장(체육관), 숙박, 교통 등의 분야를 심사하고 현장 실사를 통해 대회 개최지로 선정했다.

세계태권도 한마당 대회는 오는 7월 중에 3박 4일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각종 격파, 시범, 창작 품새, 태권체조 등 12개 종목, 59개 부문에서 남·여 선수들이 기량을 펼치고, 각종 문화와 축제, 민간 교류 행사가 진행된다.

성남시는 국기원과 이달 말 대회 세부 일정과 내용을 구체화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다음 달 초 조직위원회를 발족해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올해 시 승격 50주년 기념행사와 연계한 대규모 태권도 축제를 기획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성남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 면서 “성남의 관광산업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