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코리아프러스】 김대중 기자 = 공주시는 생활개선회 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공주시)<!--/data/user/0/com.samsung.android.app.notes/files/clipdata/clipdata_bodytext_230324_184036_793.sdocx--><br>
【공주=코리아프러스】 김대중 기자 = 공주시는 생활개선회 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공주=코리아프러스】 김대중 기자 = 충남 공주시는 지난 22일부터 23일 이틀간 2023년 생활개선회 임원 34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생활개선회 임원들의 현장 견학을 통한 자원활용 역량강화와 소통과 화합, 리더십 증진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소통 리더십 특강은 4가지 행동유형 분석을 통해 나와 타인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 등을 다루며 여성 리더의 역할과 바람직한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거제시 농업개발원과 국내 최대규모 온실 식물원 견학 및 현지 탐방 등을 통해 지역문화와 농촌자원을 이해하고 농업농촌 관광자원 발굴 역량 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송은하 회장은 “코로나19 이후 처음 맞는 임원 역량강화 교육인 만큼 더욱 소중했고 회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결속력을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새로운 마음으로 회원들과 함께 공주시 농업농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희영 농촌진흥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촌 여성 핵심 지도자로서 자긍심을 갖기를 바라며 지역사회 리더로서 자리매김하여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힘써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