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미래교육 관련 정책 이해와 내실있는 지원을 위한
간부회의 겸 통합 학습공동체 운영
경기미래교육 관련 정책 지원을 위한 통합 학습공동체 운영
행복 파주교육을 위한 파주교육지원청 이색 간부회의 추진

【파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파주교육지원청은 28일 경기미래교육 관련 정책 이해와 내실있는 지원을 위한 간부회의 겸 통합 학습공동체를 .
【파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파주교육지원청은 28일 경기미래교육 관련 정책 이해와 내실있는 지원을 위한 간부회의 겸 통합 학습공동체 운영회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파주시교육지원청)

【파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파주교육지원청은 28일 경기미래교육 관련 정책 이해와 내실있는 지원을 위한 간부회의 겸 통합 학습공동체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파주교육지원청 통합 학습공동체(간부회의)를 통하여 업무 책임자 간 상호 소통 및 통합 학교 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첫째, ‘학교자율운영’ 추진 지원 방안, 둘째 ‘인성교육’ 내실화, 셋째 ‘ 역량중심교육’ 강화 방안, 넷째 ‘에듀테크’ 활용 방안, 다섯째 ‘지역교육협력’ 연계 방법에 대한 심층적인 학습활동을 추진하였다.

특히, 학교가 중심인 경기미래교육 운영을 위한 설계 내용을 다시 되돌아보며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퀴즈 풀이 방법 및 빙고 게임 등 그룹활동 진행 방법으로 참여자들이 직접적으로 에듀테크를 경험하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어 미래교육의 필요와 가치를 체험하였다.

이색적인 방법으로 진행된 간부회의에 참여한 구성원들은 “함께 생각을 나누며 다채로운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매우 유익했으며, 경기교육이 열어가는 새로운 길이 매우 기대된다” 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최은미 교육장은 “행복 파주 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업무 역량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업무담당자가 학교 지원에 행복감을 느끼며, 자기효능감을 높일 수 있는 근무 분위기를 조성하겠다” 라고 격려하였다.

파주교육지원청은 향후 계획된 간부회의 또한 에듀테크 활용 체험 및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부서 간 프로젝트 운영 등 미래사회를 준비하기 위한 교육 지원 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