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MCA와 협업,신학기 맞아 내실있는 직무교육을 통해 지킴이 책임성 제고 및 직무역량 강화

【인천=월간 코리아플러스】 주순용 기자 =
【인천=월간 코리아플러스】 주순용 기자 = 인천경찰청 인천자치경찰위원회는 신학기를 맞아 아동안전지킴이 514명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경찰청)

【인천=월간 코리아플러스】 주순용 기자 = 인천경찰청 인천자치경찰위원회는 신학기를 맞아 아동안전지킴이 514명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고 31일 밝혔다.

인천지역을 북부‧남부권 2개 권역으로 구분, 2회로 28일, 30일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경찰서별로 추진하던 아동안전지킴이 교육의 효과성 및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보조사업자인 인천YMCA와 협업, 성인지 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목을 편성하고,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청해 교육의 질을 크게 개선했다.

교육내용으로 1교시 복무 준수사항 및 주요 활동사례 교육, 2교시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 3교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인천경찰청은 “아동안전을 위해서는 관계기관 뿐 아니라, 아동학대 의심 신고 등 시민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 정기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아동안전지킴이들의 활동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아동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