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31일 총파업 예고
학생과 학부모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선제적 대응 체계 구축

【인천=코리아플러스】 주순용 기자 = 인천교육청 공식 CI (제공=인천교육청)

【인천=코리아플러스】 주순용 기자 = 인천교육청은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가 31일 총파업을 예고함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고 30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급식·돌봄 등의 대책을 중심으로 대응 매뉴얼을 만들어 관내 학교로 배포했다.

파업에 참여하는 종사자들의 규모를 고려해 ▶메뉴 조정 ▶빵과 우유 제공 등 대체 급식 실시 ▶도시락 지참 등 학교별 여건에 맞게 대응하고, 파업 종료 시에는 급식 운영을 정상화하고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안내했다.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특수학교 등의 돌봄 분야는 사전 안내를 통해 학부모 혼선을 방지하고, 내부 인력과 미참여 인력을 활용해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등 돌봄 공백을 최소화한다.

돌봄교실 참여 학생의 안전관리나 귀가 지도도 철저히 할 방침이다.

인천교육청은 학교 교육과정에 차질이 없도록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긴급대책회의를 소집하는 등 파업 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천교육청 관계자는 “본청·교육지원청·각급학교 등과 긴밀한 연락체계를 유지해 현장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파업 등으로 신학기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주거나 학부모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