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31일 위촉장 수여…시장 직속 비상근직으로 임기 2년간 활동
서울 도시브랜드 가치 높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수준 높은 총괄 관리‧조정
학식-실무역량 모두 갖춘 브랜드 마케팅전문가…수많은 프로젝트 경험 높은 평가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서울시가 홍성태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명예교수(사진제공=서울시)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서울시가 홍성태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명예교수(사진제공=서울시)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서울시가 홍성태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명예교수를 ‘서울브랜드총괄관’ 으로 위촉했다.

오세훈 시장은 31일 홍성태 신임 서울브랜드총괄관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서울브랜드총괄관은 시장 직속의 비상근직으로 임기는 2년( '23년 4월 1일 ~ '25년 3월 31일)이다.

‘서울브랜드총괄관’ 은 서울시를 상징하는 서울브랜드의 가치 제고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시와 시 산하기관의 각종 브랜드를 관리·조정할 수 있는 민간전문가다.

또한, 공공브랜드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고 서울의 글로벌 TOP 5 도시로 도약을 위한 수준 높은 서울 전역의 브랜드 사업이 조화를 이뤄 일관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한다.

주요 역할은 ▴시 브랜드 구조 체계화 및 운영방안 자문 ▴ 시 산하기관의 브랜드 정책수립 자문 ▴시 브랜드 정책관련 전문가 간 정보교류 협력체계 구축 등 총괄이다.

홍성태 신임 서울브랜드총괄관은 학식과 실무역량을 모두 겸비한 브랜드․마케팅전문가로, 시민 삶과 직결되는 공공브랜드의 수준 향상을 뒷받침할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양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대학교에서 경영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국내 학교 및 많은 기관에서 우수강의 교수로 뽑혔으며 한국마케팅학회 회장을 비롯 디자인 경영학회 부회장을 역임하며 현대․롯데백화점 등의 슬로건을 직접 만드는 등 수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주요저서로는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대한민국을 브랜딩하라’, ‘배민다움’, ‘나음보다 다름’, ‘그로잉업’, ‘소비자 심리의 이해’, ‘앞선 사람들의 앞서가는 생각’ 등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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